저희 회사가 저번 희망자금 때
자금 신청이 가능했었습니다.
그래서 당연히 이번에도
신속대상자이라고 생각했습니다.
그런데 지금 전산오류로 인하여
저희 회사가 소상공인지를
확인하기 어렵다며
기다리라는 말을 하네요.
그전에 신속 대상자의 경우
그리고 확인보상 신청의 경우
신청하는 법 먼저 적어보겠습니다.
주소창에
소상공인 손실보상.kr
이라고 적어주시면
바로 이동됩니다.
그리고 보상금 신청에 들어가
신청해주시면
두 가지 정도의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.
하나는신속 대상자 라라는 멘트가 나올 경우
밑에 있는 본인 확인 후
보상금을 신청 하변 됩니다.
하지만 위에 있는 팝업
보상금은 귀 사업체가 소기업에 해당하는지
여부를 확인한 후 지급될 예정입니다.
라고 뜬 경우
이분들은 저희 회사처럼 시간을 가지고
기다려 주셔야 합니다.
일단 제가 고객센터와 구청 담당자와 통화한 내용입니다.
고객센터는 온라인의 문제이며
그 부분은 저희도 알 수 없으니
구청의 담당자와 통화하라며
밀어버렸고요.
구청 담당자님께서도
온라인의 문제라서 도와주실 수 있는 부분이 없다고
아무리 신청서를 가지고 오셔도 저부분이
확인이 안 되면 신청이 어렵기에
확인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
애매한 답변이 왔습니다.
팝업창에 대한 부분을 좀 더 집요하게 여쭈어봤는데요.
구청 담당자님도 그저 저 부분은 확인 중이라고
하는 것 같다며..
자신이 저 멘트를 작성한 것이 아니기에
정확한 내용은 모르겠다고 하셨습니다.
정말... 보상금 신청하기 너무 어렵네요.
확인 보상의 신청의 경우는
저 밑에 확인 보상 신청 관련 버튼이
생성된다고 합니다.
지금 전산오류로 버튼이 생겼다가 없어졌다..
그런다고 하니 혹시라도 버튼이 생기면
주저 없이 바로 신청하세요.
저는 하루에서 수십 번 들어가 보지만
버튼이 생기는 꼴을 못 봤습니다.
[증빙자료 구비]
1. 해당 연도의 세무사 또는 공인회계사가 기장하고 확인 필증을 서명날인한 손익계산서
그냥 손익계산서에 확인필증 해주세요~
라고 담당 세무사무실에 말씀드리면 알아서 해주세요.
2. 4대 보험료 산출내역서(링크)
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내역서를 준비해주세요.
별거 없습니다. 아주 간단해요.
3. 임대차 계약서 및 임차료 지출내역 (통장사본, 계좌이체 내역 등)
이 부분도 계약서와 계좌 이체한 내역을 은행에 가서 조회 후 영수증 발급하시면 됩니다.
혹은 거래내역 확인증을 발급하시면 되고요.
[이전 지원금 신청한 전적이 있는 경우 오프라인 신청법]
-저희 구청 담당자님께 전달받은 사항-
이전 지원금 신청으로 인해
자료가 이미 넘어갔기 때문에
신청에 필요한 자료만 구비하여 오라고 하셨습니다.
1. 사업자등록증
2. 신분증 (대리인의 경우 위임장, 건강보험가입 명부, 재직증명서)
3. 법인인감
4. 통장사본
이건 저희 회사 쪽 구청 [일산동구청 담당자님]께
확인한 사항이기 때문에
오프라인 신청을 하실 분은
이 부분만 참고해주시고,
각 구청 담당자님께 확인 부탁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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