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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신청(소기업여부 확인?)

엑셀하는 경리 2021. 11. 4. 10:3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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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희 회사가 저번 희망자금 때 

자금 신청이 가능했었습니다.

그래서 당연히 이번에도

신속대상자이라고 생각했습니다.

 

그런데 지금 전산오류로 인하여

저희 회사가 소상공인지를

확인하기 어렵다며 

기다리라는 말을 하네요.

 

그전에 신속 대상자의 경우

그리고 확인보상 신청의 경우

 

신청하는 법 먼저 적어보겠습니다.

 

주소창에

소상공인 손실보상.kr

이라고 적어주시면 

바로 이동됩니다.

 

그리고 보상금 신청에 들어가

신청해주시면

 

 

두 가지 정도의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.

 

하나는신속 대상자 라라는 멘트가 나올 경우

밑에 있는 본인 확인 후 

보상금을 신청 하변 됩니다.

 

하지만 위에 있는 팝업

보상금은 귀 사업체가 소기업에 해당하는지

여부를 확인한 후 지급될 예정입니다.

라고 뜬 경우

이분들은 저희 회사처럼 시간을 가지고

기다려 주셔야 합니다.

 

일단 제가 고객센터와 구청 담당자와 통화한 내용입니다.

 

고객센터는 온라인의 문제이며

그 부분은 저희도 알 수 없으니

구청의 담당자와 통화하라며

밀어버렸고요.

 

구청 담당자님께서도

온라인의 문제라서 도와주실 수 있는 부분이 없다고

아무리 신청서를 가지고 오셔도 저부분이

확인이 안 되면 신청이 어렵기에

확인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

애매한 답변이 왔습니다.

 

팝업창에 대한 부분을 좀 더 집요하게 여쭈어봤는데요.

구청 담당자님도 그저 저 부분은 확인 중이라고

하는 것 같다며..

자신이 저 멘트를 작성한 것이 아니기에

정확한 내용은 모르겠다고 하셨습니다.

 

정말... 보상금 신청하기 너무 어렵네요.

 

 

확인 보상의 신청의 경우는

저 밑에 확인 보상 신청 관련 버튼이

생성된다고 합니다.

 

지금 전산오류로 버튼이 생겼다가 없어졌다..

그런다고 하니 혹시라도 버튼이 생기면

주저 없이 바로 신청하세요.

 

저는 하루에서 수십 번 들어가 보지만

버튼이 생기는 꼴을 못 봤습니다.

 

 

 

[증빙자료 구비]

 

1. 해당 연도의 세무사 또는 공인회계사가 기장하고 확인 필증을 서명날인한 손익계산서

그냥 손익계산서에 확인필증 해주세요~

라고 담당 세무사무실에 말씀드리면 알아서 해주세요.

 

2. 4대 보험료 산출내역서(링크)

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내역서를 준비해주세요.

별거 없습니다. 아주 간단해요.

 

3. 임대차 계약서 및 임차료 지출내역 (통장사본, 계좌이체 내역 등)

이 부분도 계약서와 계좌 이체한 내역을 은행에 가서 조회 후 영수증 발급하시면 됩니다.

혹은 거래내역 확인증을 발급하시면 되고요.

 

 

[이전 지원금 신청한 전적이 있는 경우 오프라인 신청법]

-저희 구청 담당자님께 전달받은 사항-

이전 지원금 신청으로 인해

자료가 이미 넘어갔기 때문에

신청에 필요한 자료만 구비하여 오라고 하셨습니다.

 

1. 사업자등록증

2. 신분증 (대리인의 경우 위임장, 건강보험가입 명부, 재직증명서)

3. 법인인감

4. 통장사본 

 

이건 저희 회사 쪽 구청 [일산동구청 담당자님]께

확인한 사항이기 때문에

오프라인 신청을 하실 분은 

이 부분만 참고해주시고,

각 구청 담당자님께 확인 부탁드립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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